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정보

인조이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 장 판매! 크래프톤 신작의 놀라운 질주

반응형

[게임 리뷰] ‘인조이(inZOI)’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 장 판매! 크래프톤 신작의 놀라운 질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크래프톤의 신작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가 출시 단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이게 얼마나 대단한 기록이냐면요, 크래프톤이 지금까지 선보인 모든 게임 중에서 가장 빠르게 100만 장을 판매한 게임이라고 해요. 글로벌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3월 28일에 ‘앞서 해보기(Early Access)’ 형태로 출시됐는데요, 그 반응이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기대가 높았던 인조이는, 출시 하루 전날에는 스팀 인기 찜 목록 1위를 차지했고, 출시 당일엔 단 40분 만에 스팀 최고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어요. 북미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지금까지도 스팀 판매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저 반응도 ‘매우 긍정적’

유저들의 평가는 어떨까요?
4월 4일 기준, 스팀 유저 리뷰 수는 1만 3천여 개에 달하고, 그 중 83%가 긍정적 평가를 남기며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또한 방송 플랫폼에서도 인조이의 인기는 대단한데요, **SOOP(숲)**과 치지직에서는 게임 카테고리 1위를, 트위치에서도 전체 게임 중 3위를 기록하며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유저 창작 콘텐츠도 활발!

게임 내 유저 창작 플랫폼인 **캔버스(CANVAS)**도 활발히 운영 중인데요, 무려 12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참여했고, 지금까지 47만 개 이상의 창작물이 공유되었다고 해요.

이 정도면 그냥 게임을 ‘하는 것’을 넘어서, 유저들이 직접 세계를 ‘창조’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흐름이 만들어지고 있는 느낌이네요.

앞으로의 업데이트도 기대!

크래프톤 측은 앞으로도 두 달 간격으로 모드 제작 기능, 신규 도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식 출시 전까지는 모든 **DLC(다운로드 콘텐츠)**와 업데이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지금 입문해도 전혀 늦지 않았다는 얘기죠!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는 “앞서 해보기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인조이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인조이를 장기적인 프랜차이즈 IP로 키워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반응형